인증
ISO 21001(교육기관경영시스템)
Educational Organization Management System
개요
교육 품질 및 효율성 향상
학습자 및 이해관계자 만족에 대한 조직의 신뢰성 제고
교육기관경영시스템에 대한 대내외 공신력 및 경쟁력 강화
교육기관 관련 법적 및 규제 요구사항 준수
교육 서비스 업무의 정리(가시화)
경영시스템 운용에 따라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의 품질향상과 지속적인 개선
고객(수강생, 참가자, 기업의 인사담당자 등)의 신뢰성 향상
경쟁사와의 차별화, 조직 내의 투명성 확보, 직원의 동기부여 향상
모든 학습자에게 맞춤식 교육 및 동등한 기회 제공을 통한 학습 효과 증진
국제적 프레임워크에 기반한 글로벌 경영시스템 운영
표준 요구사항의 구조
4.1 조직과 조직 상황 이해
4.2 이해관계자의 니즈 및 기대 이해
4.3 교육기관경영시스템 적용범위 결정
4.4 교육기관경영시스템(EOMS)
5.1 리더십과 의지표명
5.2 방침
5.3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6.1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는 조치
6.2 교육기관목표와 교육기관목표 달성 기획
7.1 자원
7.2 역량/적격성
7.3 인식
7.4 의사소통
7.5 문서화된 정보
8.1 운용 기획 및 관리
8.2 교육제품 및 서비스의 요구사항
8.3 교육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와 개발
8.4 외부에서 제공되는 프로세스, 제품 및 서비스의 관리
8.5 교육제품 및 서비스의 제공
8.6 교육제품 및 서비스의 불출/출시
8.7 교육의 부적합 출력/산출물의 관리
9.1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9.2 내부심사
9.3 경영검토/경영평가
10.1 부적합 및 시정조치
10.2 지속적 개선
10.3 개선의 기회
기본모델
본 경영시스템은 IAS 인정심사 범위에서 제외됨에 따라, IAS 인정심사 이후에 인정된 인증심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