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경영시스템

ISO 44001(협업비즈니스관계 경영시스템)

Collaborative Business Relationship Management System

개요

  • ISO 44001은 조직 간 협업 관계 관리에 대한 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명시한 국제표준으로, 조직 간 효과적인 식별, 개발, 관리를 위해 2017년에 제정되었습니다. 이 표준은 공공, 민간 또는 비영리 부문에 관계없이 모든 조직(소규모, 중간, 대규모)에 적용 가능한 규격입니다.
  • 필요성
    • ISO 44001 인증을 받은 기업은 국제적인 인증을 통해, 투명한 운영을 입증하여 관련 관계자들에게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음

    • 경쟁 기업과의 차별화된 경영으로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여 신사업 창출 및 사업확대 가능

    • 효과적인 비즈니스 리스크 관리 가능

    • 해당 경영시스템을 구축함으로 조직의 상품 및 서비스를 개선

  • 기대효과
    • 조직의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적합한 파트너의 선정

    • 개별 또는 다수의 파트너십 참여에 따른 이점 평가

    • 관계 관리에 의한 비즈니스 목표 달성 방법 식별

    • 신속한 결과를 이끄는 효율적 관계의 형성

    • 직원에게 폭넓은 교육훈련 기회의 제공

    • 비용, 자원 및 책임의 공유

표준 요구사항의 구조

4조직의 상황

4.1 조직과 조직 상황의 이해

4.2 이해관계자의 니즈 및 기대의 이해

4.3 협업 비즈니스 관계 경영시스템 적용 범위 결정

4.4 협업 비즈니스 관계 경영시스템

4.5 가치 창출

5리더십

5.1 리더십 및 의지표명

5.2 방침

5.3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6기획

6.1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는 조치

6.2 협업 비즈니스 관계 목표와 목표 달성 기획

7지원

7.1 자원

7.2 적격성

7.3 인식

7.4 의사소통

7.5 문서화된 정보

8운영

8.1 운영의 기획 및 관리

8.2 (1단계) 운영 인식

8.3 (2단계) 지식

8.4 (3단계) 내부 평가

8.5 (4단계) 파트너 선정

8.6 (5단계) 협업

8.7 (6단계) 가치 창출

8.8 (7단계) 함께 지내기

8.9 (8단계) 출구 전략 활성화

9성과 평가

9.1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9.2 내부심사

9.3 경영검토

10개선

10.1 부적합 및 시정조치

10.2 지속적 개선

기본모델

본 경영시스템은 IAS 인정심사 범위에서 제외됨에 따라, IAS 인정심사 이후에 인정된 인증심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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